본문 바로가기
의학 관련 주제/그 외 다양한 주제들

미래 먹거리=실버산업 (Feat. 롯데)

by 건강을위한 2022. 12. 14.
반응형

실버산업에 대기업이 크게 진출을 하는군요.

 

'600억 투자' 롯데, 의료사업 본격 진출…2024년 보바스병원 하남에 개원
-THE GURU, 한아름 기자-
롯데 의료재단이 역량을 집중하는 곳은 노인전문 의료기관인 기념병원이다. 재활의학센터·뇌건강센터·건강증진센터·완화의료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의료진도 다양하다. 재활의학과(5명)와 내과(7명), 신경과(6명), 영상의학과(3명), 산부인과(1명), 외과(1명) 등이 기념병원에서 근무한다. 외국 노인 환자를 위한 국제병동도 있다. 병원, 웰니스센터, 시니어타운(실버타운) 등 인프라도 갖춰져 실버산업을 이끄는 핵심 축이 될 것이란 기대다.

국제병동까지.. 중국을 겨냥한 걸까요?

 

특히 하남 기념병원은 실버산업의 고급화 전략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기념병원이 2024년에 개원하면 롯데의 실버산업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성남에 있는 기존 보바스 기념병원도 상당히 고급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남 보바스기념병원

2002년에 개원했고, 

2016년에 롯데와 인연을 맺었네요.

위치도 좋습니다. 

보바스 기념병원 안에서 해결 안 되는 케이스는 분당 서울대로 보낼 수도 있겠고요.

성남 보바스기념병원 위치

 

롯데는 그룹 차원에서 실버케어 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앞서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의 지시로 국내 시장 규모가 100조 원에 달하는 실버산업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전 계열사가 관련 분야에 적극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
2022년 4월 롯데호텔은 국내 최초로 시니어 레지던스 전문 브랜드 '브이엘'을 공식 론칭하며 사업을 확대했다.
3월엔 롯데가 700억 원을 출자해 '롯데 헬스케어'를 설립했다.

 

보바스 기념병원 기사에서 언급된 롯데에서 만드는 시니어 레지던스에 대해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VL은 Vitality & Liberty의 약자이고, '브이엘'로 읽습니다.

롯데 VL오시리아

부산 기장군에서 브이엘의 첫 레지던스 VL오시리아가 시작된다.
시행사인 (주)썬시티에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 조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복합단지는 롯데호텔이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574세대의 VL오시리아 외에도 헬스케어 하우스, 한방병원, 종합메티컬센터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롯데호텔이 여가산업에서 축적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이는 브이엘이 앞으로 에이지 프렌들리 시대의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 호텔&리조트 매거진-

심지어 국내 최초로 단지 내 반려견을 허용한다고 하네요.

펫 프렌들리(Pet-freindly) 정책이라고 표시했네요. 반려동물 친화 정책이라고 써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여하튼,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고급 실버타운이 어떻게 운영될지, 반응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검색하다 보니 실버산업학과도 있네요.

OO사이버대학교 실버산업학과는 50대 이상의 준은퇴 인구와 은퇴인구, 고령인구에 적합한 상품 및 서비스, 창업 및 컨설팅,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길러 내기 위한 기본 이론과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주로 어떤 쪽으로 진로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실버산업에 관심이 많아서 공부해보고 싶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