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과학

탄수화물의 경고 - 당뇨병 명의가 알려주는 당질제한식 31가지 (일본)

by 건강을위한 2024. 11. 13.
반응형
 
탄수화물의 경고
출간 즉시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화제의 책으로 MBC 스페셜 〈탄수화물의 경고〉 연관 도서이기도 하다. 미국, 일본, 유럽 의학계가 격찬한 당질제한식의 세계적 권위자 에베 코지의 『탄수화물의 경고』가 출간되었다. ‘탄수화물(당질)을 과다 섭취하면 혈당치가 오르고 높은 인슐린 상태가 되며 이는 만병의 근원이 된다. 당질을 제한하면 혈당치가 안정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인슐린 분비가 억제되어 대사가 안정된다. 이러한 당질제한식은 현대인을 괴롭히는 갖가지 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당질제한식은 단순히 고혈압이나 당뇨병 같은 고치기 힘든 환자들만을 위한 식이요법이 아니다.’ 이 책은 탄수화물의 경고를 통해 인류를 구원할 현대인의 지침서로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당질제한식의 31가지 외에도 식품별 당질의 양과 먹어도 좋은 식품, 피해야 할 식품 등을 꼼꼼하게 부록으로 엮었다. 이는 당질제한식을 실행하는 데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에베 코지
출판
이너북
출판일
2024.09.27

 

반응성 저혈당증(=기능성 저혈당증), 식곤증 모두 저탄식이를 하면 거의 없어진다.
대부분의 책처럼 이 책도 저녁은 꼭 당질제한식으로 하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실천도 어렵고, 저녁 식후 활동을 충분히 한다면 문제되지 않는다고 본다.

오히려 직장인이라면 점심을 당질제한식으로 하는 것이 업무 효율은 좋을 것...

 

책 전체가 당질제한식을 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부록이 실전이지만,

구체적인 식단 제안이 없어서 별 도움은 안되는 책이다.

당질이 적게 포함된 음식이야 인터넷 검색만 해도 어느정도는 알 수 있고...

 

<당뇨병엔 밥 먹지 마라>부터 저탄을 확실하게 강조하는 저자(에베 코지)의 신간이라는 정도 의의는 있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