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이시형 박사의 면역 혁명

by 건강을위한 2023. 6. 14.
반응형
 
이시형 박사의 면역 혁명
좀처럼 그 끝을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잘 대처하는가 싶었던 대한민국에도 2차 대유행의 조짐이 퍼져나가며 전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다. 이에 국민의사 이시형 박사가 대국민 건강선언문을 발표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책 출간을 서둘렀다. 증상이 없어도 전파되고, 끝없이 변이에 변이를 거듭해가는 이 괴물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결국 개개인의 면역력 향상뿐인 까닭이다. 이시형 박사는 거듭 강조한다. “마스크 쓰기나 손 씻기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면역력 증강입니다. 면역력은 의사나 전문가가 대신 키워주지 못합니다. 지금 당장 온 국민이 스스로 자신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실천법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시형 박사의 면역 혁명》은 국민의사 이시형 박사의 지난 40년 연구를 집대성하고, 현대 의학이 지금까지 밝혀낸 면역력 증강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건강한 생존을 위해 꼭 한번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저자
이시형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0.09.11

 

이시형 박사의 면역 혁명

2020년 9월에 나온 책이라 그런지 코로나19 관련 내용이 제법 되네요.

 

펴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만 접을까 싶은 마음이 불끈불끈 올라오는 책입니다.

('현대의학'도라면. 아마도?)

 

환자/수검자들이 이런 책을 읽고 그런 질문을 했던 거구나 하고 끄덕거리기도 하며 읽었습니다.

 

수소(그 수소 맞아요) 흡입, 마시기, 주사, 목욕 등을 통해 항산화 효과, 항염증, 항알러지, 항세포사에 효과가 있고, 에너지 생산을 촉진한다고 나오네요.

이런 게 2019년에 이미 유행을 했었군요... 반성합니다. 이쪽 신문을 좀 읽어야겠어요;;

 

 

"병원에 가기 전이 중요하다"고 한 내용은 동의.

병이나 증상을 없애려는 접근도 물론 필요하지만, 예방이 중요하다는 내용.

그래서 또 동양의학이 끼어들 자리를 주는 ㅎㅎ

 

제가 너무 부정적으로 읽고 있나요?

아직 충분한 증명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경계하는 편이라 그렇습니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는 영화 제목 들어보셨지요?

의학도 이런 거 많습니다. 지금 보기에는 틀렸지만 지나고 보면 맞을 수도 있고요.

미래의 어느 시점에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가 될 수도 있지요.

 

 

전반적인 주된 내용은 좋습니다.

 

'힐리언스선마을'도 기회가 되면 가보고 싶고요.

(저자 이시형박사님이 '촌장'이세요)


결론은 면역력을 키우려면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